본문 바로가기

추억저장소

삼성푸쉬도어락 셀프설치 1시간이면 충분하죠~~

결혼하고 이사오면서 2년동안 한번도 고민하지 않았던 도어락이 문고리가 살짝 쳐져 있어서 

 

바꿀때가 됐다고 생각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 보면 정말 다양한 도어락이 나오는데 유투브도 보고 어떻게 하면 교체 할수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정말 간단합니다. 교체 후에는 허무 했네요^^ 이렇게 쉬웠다면 진작 바꿀걸...

 

 

일단 저희 집은 약 19 년도 정도 지난 아파트 인데요. 왠지 도어락도 19년이 됐을 것 같은 세월의 흔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잘 고장이 안나서 지금까지 사용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세월의 흔적은 어쩔 수가 없는지 점점 손잡이가

 

아래로 쳐지더니 힘을 좀 많이 줘야 손잡이가 더 꺽이면서 문이 열리네요... 조금 불편했습니다

 


 

유투브에서 도어락 비교하는 영상을 보면서 도어락 몇개를 간추렸고 와이프의 승인이 나서 삼성푸쉬도어락으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삼성푸쉬도어락 셀프 설치 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쉬워요~ (단, 힘이좀 필요해서 남성분이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설치준비물

삼성푸쉬도어락

Model : DP960SG, 골드 (골드 모델이 Plus 모델입니다)

가격 : 오프라인 구매가 32만원(보강대, 택배비까지 해서 33만7천원, 셀프설치, 인터넷 구매가는 설치비 포함 49만원)

          구매하는 곳은 블로그 몇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준비물 : 전동드라이버, 32mm 드릴 초경홀쏘(스텐용), 육각렌치(저는 필요했는데 필요 없을 수도 있어요)

DP960SG
32mm 구멍뚫을 드릴

▼ 드릴 초경홀쏘 링크 남겨 놓을께요 (구매평이 좋아 구매했는데 잘 되네요)

 

드릴 초경홀쏘 스텐용 32mm

COUPANG

www.coupang.com

2. 설치 방법

  1. 기존 도어락을 제거해줍니다 (전동드라이버로 양쪽에 볼트풀고 손잡이는 육각렌치로 푸니 금방 풀려버립니다)
  2. 도어락이 허무할 정도로 쉽게 풀리네요

3. 삼성푸쉬도어락 DP960을 준비합니다

도어락이 정말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색상도 골드여서 정말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4.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도어락의 모티스를 빼고 삼성푸쉬도어락의 모티스를 넣어줍니다. 사이즈가 동일해서 별도로 

 

뚫지 않아서 잘 들어가네요.

 

5. 32mm 초결홀쏘를 이용해서 도면에 맞게 뚫어줍니다

 

(어디에 뚫을지 미리 모르셔도 됩니다. 도면이 함께 들어있어 도면되로 하면 됩니다)

 

새로운 모티스 설치와 32mm 구멍을 직접 뚫어 봤네요~ 구멍은 앞뒤로 다 뚫어야 합니다. 구멍도 도면과 거의 똑같이 

 

정교할 필요는 없습니다. 고정하는 탭이 32mm보다 안쪽에 있어서 정교하게 안 뚫어도 됩니다 .

 

 

6. 도어락 외부쪽을 먼저 집어 넣고 내부에서 고정해 줍니다

 

각종 선들은 중앙으로 빼주세요

 

 

7. 내부에서 볼트 4개로 안쪽 도어락을 고정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8. 건전지가 8개나 들어가는데 도어락 살때 들어 있어서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도어락이 푸쉬라 정말 좋아요 문을 그냥 밀고 나가면 됩니다. 밖에서 들어올때도 지문인식이 되서 인식률도 좋고 아주

 

빠르게 문이 열리네요. 와이프가 처음에는 비싸다고 했는데 지금은 저보다 더 날립니다~ 오늘도 한건 했네요^^

 

삼성푸쉬도어락 어플도 받으면 문이 열리고 잠기는 시간, 누가 들어 왔는지 알수 있고 외부에서 문을 원격으로 열어줄

 

수도 있습니다. 기능이 여러가지 있어 좋은데 보안만 잘 된다면 이만한 도어락 어디 없을 듯 하네요

 

 

 

이상 삼성푸쉬도어락 DP960SG 골드 포스팅이었습니다

 

추억저장소 김샐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