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저장소

나이트코어충전기 : 급속충전 D4 캠핑갈때 꼭 챙겨 갑니다

NITECORE Digi charger D4

캠핑을 자주 다니다 보니 캠핑랜턴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작은 랜턴이 있긴한데 밝기가 너무 약해서 이참에 18650짜리 배터리와 함께 하나 질렀습니다.

기존 샤오미 10000mAh 짜리 사용해도 되는데 이왕 사용할거면 18650짜리 충전기가 가지고 싶었어요

먼저 배터리는 삼성 SDI 제품을 사용했어요

 

Li-ion전지로 3.7V 5A가 연속 방전된다고 합니다

용량 : 2600mAh

보호회로가 들어있어 과충전, 과방전에 Cell 보호가 가능합니다

전압은 Full 충전되면 4.2V까지 올라가며 너무 높다고 터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랜터에 필요할 배터리를 먼저 샀는데 이걸 충전할 충전기가 없어 충전기를 알아보다가

NITECORE D4를 보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여러개 찾아보니 나이트코어충전기 추천 많이 해요)

포장박스에도 표기되었듯이 Li-ion / Ni-MH / Ni-Cd / AA /AAA / AAAA / C /16340~ 2665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이트코어 D4의 구성물품은 위 사진의 내용물이 끝입니다. 그렇게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아주 심플하게

되어있습니다

 

 

​1. 나이트코어충전기 구매처

 

입처는 알리익스프레스고요

가격은 22.32$로 우리나라 돈으로 27,142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사면 4만원정도 하네요

급하신거 아니면 직구 추천 드립니다

제가 샀을 때랑 다르게 요즘 환율이 많이 올라 28,978원정도 하네요

환율때문에 해외 직구의 메리트도 점점 떨어지네요

해외 직구는 환율이 낮아야 유리합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사는것보다 만원정도 싸니 직구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 . 나이트코어충전기 배송과정

 

배송은 4월 15일에 주문했는데 4월 26일에 도착했어요~ 11일정도 걸렸네요

한달전에 주문한것도 아직 안오는데 이건

가격이 있는 제품인지 쫌 빨리 왔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주문할 때 EU로 주문했는데 US로 콘센트가 왔어요 (이런)

하지만 EU코드도 돼지코 부분이 얇아 우리나라에 끼우면 헐겁다고 하네요

8자형 케이블 하나 사야겠어요~

 

3. 나이트코어충전기 외형도

전체적인 외관 보여드릴께요~

버튼이 있긴한데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충전할 때 하나 하나씩 충전과정이 표시됩니다

특이 이제품의 좋은점은

Display가 되서 눈으로 볼 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싼 제품은 충전중엔 빨간색 LED가 점등되다가 충전이 다 되면 녹색 LED가 점등되니

언제 충전이 완료될지 알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NITECORE D4는 대략적인 완충 시간을 예상 할 수 있을것 같아요

 

 

 

4. 나이트코어충전기 충전과정

충전기와 함께 일자형 코드가 와서 난감하던 차에 여행용 멀티플러그 어댑터를 생각해 냈어요

다행히 이녀석으로 충전은 가능 합니다

그러나 이녀석도 돼지코가 얇아 너무 헐렁거리니 되도록이면 한번 꽂아놓고 흔들리지 않게 해주었어요

주의!! 너무 얅은 돼지코를 꽂아두면 헐거워서 이리저리 움직이다가 스파크가 날수도 있어요

 

충전지 3개를 충전 시켜보았어요~

충전을 시작하면 사진과 같이 전압이 표시되고 375mA로 충전이 진행됩니다

Li-ion이라고 자동으로 표기해 줍니다

현재는 충전된게 없어 3.63V로 낮게 측정 되네요

5시간정도 걸려 3개가 Full 충전이 되어 4.2V가 되면 Finish라고 뜹니다

이제 충전도 다 되었으니 아두이노에 적용하여 가지고 놀아야 겠네요

또한 D4가 짝퉁도 있다고 하니 싸다고 바로 사지 마시고

전체적으로 비교해보면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추억저장소 김샐러

 

반응형